메뉴

섬진강 이웃사촌, 스포츠로 한마음 된다

광양·하동 생활체육인들 ‘한마음축제’

21일 하동서… 10개 종목 300여명 참가

기사입력 : 2017-10-19 07:00:00
메인이미지
지난해 한마음축제 때 선수 선서 모습./하동군/


전라도와 경상도를 가로지르는 섬진강을 사이에 둔 이웃사촌 광양·하동 지역 생활체육인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한마음축제가 이번 주말 하동에서 개최된다.

하동군은 오는 21일 하동체육관과 보조경기장 일원에서 ‘제20회 영·호남 생활체육 한마음축제’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영·호남 한마음 축제는 광양·하동 생활체육 동호인의 교류 확대를 통해 친목과 우의를 다지고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매년 교차행사로 진행된다.

하동군이 주최하고 하동군체육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양 시·군 생활체육인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축구·배구 등 10개 종목의 경기가 치러진다.

또한 한마음축제에는 윤상기 하동군수와 정현복 광양시장, 정의근 하동군의회 의장, 송재천 광양시의회 의장 등 양측 기관·단체장도 대거 참가해 대회를 축하하고 생활체육인을 격려한다.

경기는 이날 오전 11시 개회식에 앞서 생활체조를 시작으로 남녀 배구, 배드민턴, 축구, 게이트볼, 탁구, 테니스, 족구, 볼링, 그라운드골프 등 10개 종목이 종목별 경기규정에 따라 하동체육관과 농어촌복합체육관 등에서 일제히 진행된다. 김재익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재익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