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산청군 “신기술로 농사 지어 보세요”

내달 5일까지 시범사업 접수

식량작물 등 4개 분야 108개소 선정

기사입력 : 2017-12-08 07:00:00


산청군은 농업인과 마을, 학습단체, 강소농가 및 품목별 연구회 등을 대상으로 내년 1월 5일까지 2018년도 농업과학기술 시범사업 신청을 받는다.

농업과학기술 시범사업은 영농기반 구축과 농가 소득증대를 목적으로 농촌진흥청, 경남농업기술원, 산청군농업기술센터에서 개발된 신기술을 농업인들에게 보급하는 사업이다.

내년에는 인력육성, 영농기술, 생활문화, 식량작물 등 4개 분야 35개 사업 108개소를 선정해 추진할 계획이다.

산청군에 주소지를 두고 거주하는 농업인 또는 농업인단체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나 이중 중복지원 금지를 위해 동일 또는 유사한 정부지원사업, 전년도 사업포기자 등은 제외된다.

현지심사와 산청군산학협동심의회 심의를 거쳐 사업별 기준에 적합하고 시범사업의 파급효과가 높은 농업인 또는 농업인단체가 시범사업 대상자로 최종 선정된다.

사업 신청을 원하는 농업인 또는 농업인단체는 구비서류를 갖춰 내달 5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 산업경제부서에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농업육성과 인력육성담당 (☏ 970-7901~7904), 산청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sancheong.go.kr/scatc)나 읍면사무소 산업경제부서에 비치된 사업내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윤식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윤식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