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진주시 “상하수도요금 이젠 문자로 받으세요”

내달 스마트 고지 시스템 시행

기사입력 : 2018-01-09 07:00:00


진주시는 도내 최초로 상·하수도요금 스마트 문자 고지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2월분 고지서부터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스마트 문자 고지는 상하수도요금 자동이체 납부 수용가를 대상(연간 30만9120건)으로 시행하며, 신청한 휴대폰에 매달 종이고지서와 같은 문자 고지서를 받아 볼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자동이체로 요금을 납부하는 수용가의 경우 종이 고지서보다 전자 고지를 받기 원하고 있는데 따른 것으로, 편리함은 물론 종이 고지서 제작·우편 발송(연간 1만8000건) 비용도 절약할 수 있게 됐다.

메인이미지

문자고지를 희망하는 자동이체 수용가는 오는 10일부터 진주시 상하수도사업소 홈페이지(sudo.jinju.go.kr)에 접속해 휴대폰 인증을 거쳐 신청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되고, 긴급공사나 상수도 관련 안내 문자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자동이체 수용가는 상수도요금 1%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문자 고지 신청과 요금 자동이체 신청으로 다수 시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시민들이 편리하게 수도요금 조회와 납부가 가능한 ARS 시스템을 구축 시험 중이며 도내 자치단체 중 최초로 2월부터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강진태 기자 kangjt@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강진태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