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권 시장 “지방선거서 경남 지방권력 교체 최선 다할 것”

기사입력 : 2018-01-16 07:00:00
메인이미지


권민호(사진) 거제시장은 더불어민주당 입당 승인 직후 발표한 ‘입당 입장문’에서 “진정한 소통과 화합의 시대를 활짝 열어나가기 위해서는 올해 지방선거에서 경남의 지방정부 권력을 교체하고,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한 기틀을 다져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밝혔다.

권 시장은 “문재인 대통령도 새해 국정운영 기조를 담은 신년사를 통해 ‘국민’을 가장 많이 강조했고, ‘국민의 뜻과 요구를 나침반으로 삼겠다’고 국민중심 국정을 선언했다”며 “이는 문재인 정부 탄생의 근거와 뿌리가 국민에게 있는 만큼 이제 국가가 국민들에게 응답해야 할 때라는 것을 강조한 것”이라고 말했다.

권 시장은 또 “풀뿌리 민주주의의 근간인 지방자치 역시 지역민들의 뜻과 요구를 나침반으로 운영돼야 한다”며 “그러기 위해서는 지역민들과 제대로 소통하고 화합하며 지역민들에게 응답하는 지방정부 권력이 탄생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저는 이제 더불어민주당 당원의 한 사람으로서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모든 역량과 열정을 다 쏟을 것”이라며 “오는 6월 지방선거에서도 경남의 지방정부 권력을 교체하고 더불어민주당이 승리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며, 저의 입당을 반대하신 분들과도 소통과 화합으로 그 길에 함께하겠다”고 덧붙였다.

정기홍 기자 jkh106@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정기홍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