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도로 단절 창원 내서 상곡아파트 뒤 길 생긴다

주민, 건축 등 재산권 행사 못해

시, 2차로 316m 개설 불편 해소

기사입력 : 2018-01-16 22:00:00

창원시는 마산회원구 내서읍 상곡리 일원 아파트단지로 인해 단절된 지역을 연결해 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15일 도시계획시설(도로)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메인이미지



해당지역은 1991년 주공아파트 건립에 따라 기존 도로의 아파트 부지 편입으로, 지역 간 단절이 발생하고 도로가 없어 건축허가가 반려되는 등 단절지역 내 토지(104필지, 22만1479㎡)에 대한 재산권 행사가 어려운 실정이다. 또 해당 지역으로의 진·출입은 아파트 단지를 통해서만 가능한 상황으로 인해 아파트단지 내 주민과 마찰을 초래하는 등 오랜 기간 민원이 발생했다.

시는 그동안 단절된 지역을 연결하기 위해 여러 차례 도시계획도로를 변경했으나 인근 주민 반대, 과다한 법면부 발생과 산림훼손 등 도로 개설이 불가해 이번 법면부와 산림훼손을 최소화하는 계획으로 도시계획시설을 변경하게 됐다.

도시계획시설로 결정된 이 도로는 2차로이며 316m이다. 시의 도시계획시설 결정에 따라 앞으로 마산회원구는 실시설계 후 착공에 들어가며 주민생활 도로로 이용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단절된 지역을 연결하는 도시계획도로 결정으로 주민과의 마찰을 해소하고 건축허가 등 재산권 행사가 가능해 주민불편사항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조윤제 기자 cho@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조윤제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