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남해~하동 연륙교’ 명칭 9일 판가름날 듯

국가지명위원회, 제1차 회의 개최

기사입력 : 2018-02-08 22:00:00

남해군과 하동군이 양 지자체를 잇는 새 교량의 명칭을 두고 갈등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오늘 명칭이 결정될 것으로 전망된다.

국가지명위원회는 9일 오후 2시 서울 국토지리정보원 지도박물관에서 2018년 제1차 국가지명위원회의를 개최해 심의안건으로 상정된 ‘남해~하동 간 연륙교 명칭 제정’을 논의할 예정이다.

메인이미지
오는 6월 완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인 남해~하동 간 연륙교./경남신문DB/



남해군과 하동군 관계자에 따르면 국가지명위원회가 이번 회의를 앞두고 회의 결정 사항에 이의를 제기하지 말것을 사전에 두 지자체에 요청한 만큼 1차 회의에서 명칭이 결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국가지명위원회는 오늘 회의 개최를 알리면서 두 지자체로 부터 결과에 따르겠다는 공문을 요구해 남해·하동 두 지자체가 이미 공문을 제출했다.

오늘 회의에는 남해와 하동군의 두 부군수가 참석해 명칭 결정의 당위성을 10분 정도에 걸쳐 브리핑할 예정이다. 경남도지명위원회는 지난해 12월까지 세 차례 회의를 개최했지만 두 지자체의 심한 반발에 부딪혀 결정을 하지 못한 채 남해군이 주장하는 ‘제2남해대교’와 하동군의 주장인 ‘노량대교’ 등 두 가지 명칭을 국가지명위원회로 넘겼다.

오는 6월 완공되는 새 교량은 남해군 설천면과 하동군 금남면을 잇는 총길이 990m에 달하는 연륙교로 완공 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재익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재익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