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거제 10만㎡ 대나무 숲 걸으며 힐링해요!

하청면 맹종 대나무 축제

맹종 대나무축제 공연·행사 일정

기사입력 : 2018-04-23 07:00:00
메인이미지
거제 맹종죽 테마파크./거제시/


“어른들은 힐링하고, 아이들은 즐겁게 놀고.”

거제시는 오는 27~30일 나흘간 하청면 ‘거제맹종죽 테마파크에서’ ‘제7회 거제 맹종 대나무 축제’를 개최한다.

축제 개장식은 28일 오후 2시에 열린다. 식전행사로 음악·국악·벨리댄스 공연이, 식후행사로는 죽순요리 시식회 및 평가, 음악공연, 죽순 수확체험 프로그램 등이 마련돼 있다.

29일에는 사진공모전, 페이스페인팅&풍선아트, 연초어울림 밴드 및 장목하모니의 공연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축제 첫날과 마지막 날에는 죽순 수확 체험 및 농특산물 판매행사를 갖는다.

거제맹종죽 테마파크는 10만2000㎡ 규모의 부지에 대나무 산책로, 모험의 숲, 죽림욕장, 지압체험, 서바이벌 게임장, 쉼터, 전망대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문학의 거리, 거제 8경·거제의 역사문화 스토리텔링 안내판, 거제시 상징물 등이 조성돼 있다.

메인이미지

지난해 거제맹종죽 테마파크 방문객이 15만 명에 이르는 등 거제의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대나무 숲 속 산책길을 걸으면 힐링하는 데 더없이 좋아 전국에서 연인, 가족 등이 연중 찾고 있다.

시는 축제를 앞두고 관람객 편의 제공을 위해 테마파크 산책로 매트 설치, 수변공원 리모델링, 휴게소 조성, 방부목 도색 등 손님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거제맹종죽 테마파크는 바닷바람을 맞으며 깨끗한 자연환경에서 자라는 대나무를 테마로 한 죽림테라피 공간으로, 평소에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숲속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박명균 거제시장 권한대행은 “거제 맹종 대나무 축제장을 찾으면 힐링은 물론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며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되도록 많은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거제맹족죽 테마파크(☏ 637-0067).

정기홍 기자 jkh106@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정기홍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