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령 의병광장·벽계야영장 무선인터넷 시설 구축한다

기사입력 : 2018-04-24 07:00:00
메인이미지
오영호 의령군수와 서경방송, CJ헬로 임원이 지난 18일 군청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의령군/


의령군의 주요 공공편의시설에 정보통신기술(ICT)기반 무선인터넷망 등이 구축된다.

의령군은 의령읍 정남마을 내 의병광장과 부림면 충효테마파크, 궁류면 벽계야영장 등 3곳에 무선인터넷 기반시설을 구축하고 ICT 응용 서비스를 운영하는 ICT테마 조성사업을 본격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군은 이 사업을 통해 공공이 자주 이용하는 야외 공원에 무선인터넷 기반을 구축, 이용객들의 통신비용을 경감하고 발광 LED를 접목한 플라워 조명과 태양광으로 충전되는 스마트 의자를 도입해 계절에 관계없이 공원시설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 오영호 군수와 ㈜서경방송 윤태희 이사, ㈜CJ헬로 권화영 대표는 지난 18일 군청에서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실무작업에 들어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의령군은 무선인터넷 서비스 사용료를 부담하고 지역케이블방송컨소시엄은 대상지에 무선인터넷 기반시설 구축과 ICT 응용 서비스 개발사업을 추진한다.

허충호 기자 chheo@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허충호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