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울산시, 맞춤형 일자리 창출 사업 진행

은퇴자·플랜트 분야 전직 지원

30개 사업 대상 총 87억원 투입

기사입력 : 2018-04-24 07:00:00


울산시는 총 87억원(국비 74억원 포함)을 들여 올해 정부가 지원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30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전년도 17개 사업 70억원보다 사업 수는 13개, 예산은 17억원이 늘었다.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사업은 자치단체가 지역 고용 관련 비영리법인, 단체 등과 협력해 지역 특성에 적합한 사업을 발굴해 제안하고, 고용노동부가 종합 심사해 국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은퇴자와 퇴직자 지원을 위한 인생 2막 설계프로그램과 플랜트 분야 전문인력 전직 지원이 있다. 또 경력단절 여성 일자리 창출과 고용 환경 취약계층 노동자의 건강증진 지원, 산업단지 환경개선 사업도 있다.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사업에는 사업 수행 주체인 울산시, 고용노동부 울산지청, 구군 지자체, 울산상공회의소 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 울산경제진흥원,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등 21개 기관이 참여한다.

이들 기관은 최근 워크숍을 열어 올해 추진하는 사업 내용과 추진 일정 등을 공유하고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위한 의견을 수렴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지난해보다 사업 범위가 확대되는 만큼 성과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더 많은 시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광하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지광하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