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부경남 학생들 “이곳서 즐거운 수학 체험하세요”

‘진주수학체험센터’ 문산읍에 개관

각종 체험관·디지털 교구 등 갖춰

기사입력 : 2018-04-25 22:00:00


서부경남 학생들의 즐거운 수학체험을 도울 진주수학체험센터가 25일 개관했다.

경남도교육청은 이날 진주 문산읍에 있는 경남예술교육원 ‘해봄’ 4층에 ‘수학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공감’을 슬로건으로 진주수학체험센터 개관식을 가졌다.

메인이미지
25일 진주 문산읍에서 열린 진주수학체험센터 개관식에서 박종훈 교육감이 LED 가변 미로찾기 체험을 하고 있다./성승건 기자/


진주수학체험센터는 7억4000만원의 예산을 들여 8.5실 규모로 첨단 디지털 체험교구를 갖춘 산업수학관,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느끼며 생각하는 수학탐구관, 학생들이 직접 만들면서 상상력을 표현하는 수학 상상공작소, 컴퓨팅 사고력을 기르는 소프트웨어 체험실 등을 갖췄다.

특히 ‘LED 가변 미로찾기’, ‘뫼비우스 원격 조정기’ 등 첨단 디지털 체험 교구는 학생들을 상상의 세계로 초대해 창의력을 신장시킨다.

진주수학체험센터는 다음 달부터 홈페이지(http://jjfm.or.kr/)를 통해 예약 신청을 받아 학교수학, 토요수학, SW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한 다음 오는 7월부터 프로그램을 확대·운영할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이날 진주수학체험센터 개관으로 양산, 김해, 밀양, 거제, 거창 지역과 6개 지역수학체험센터를 구축해 지난 3월 개관한 경남수학문화관과 함께 앞으로 수학 포기자 없는 역량 중심 미래교육 변화의 구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진주수학체험센터는 내달 26~27일 진주시 지원으로 ‘진주시 논개제’와 연계한 ‘진주남가람수학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진주성 내 국립진주박물관 앞 광장에서 처음 열리는 행사는 진주의 역사와 수학이 만난 새로운 수학 체험을 할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현근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이현근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