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창원시 ‘성동조선 터 레미콘 공장’ 불허 방침

정책토론회서 “목적 맞게 활용할 것”

봉암공단협·주민자치위도 반대 밝혀

기사입력 : 2018-04-26 22:00:00


속보= 옛 성동산업 마산조선소 부지 일부에 레미콘 제조업체가 시설 설치 승인 신청서를 제출한 것과 관련, 창원시가 정책 토론회를 열어 승인 불허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25일 1면)

26일 창원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25일 오전 정책 토론회를 개최해 해당 부지의 활용 목적에 부합하도록 이용 방침을 세웠다.

메인이미지
창원시 마산회원구 봉암동 옛 성동산업 마산조선소 부지 일부에 레미콘 제조업체가 입주를 추진하자 인근 지역 기업체들이 반발하고 있다. /전강용 기자/


안상수 시장은 본지 보도 이후 해당 부서에 “레미콘 운반 차량으로 인한 진동은 인근 공단의 각종 연구·개발이나 제품 생산에 문제가 될 가능성이 있고, 레미콘 제조로 인한 분진은 봉암동 주민들에게 피해를 줄 가능성이 크다”며 적절한 대책을 강구할 것을 지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창원시 관계자는 “토지 매각 단계에서는 첨단산업 업체 입주를 조건으로 토지를 매입했지만, 경기가 좋지 않다 보니 업종을 달리해 입주하려는 업체가 생긴 것으로 파악된다”며 “정책토론회를 통해 첨단산업과 타 산업을 구분할 가이드라인을 정하고, 해당 업체에 대해서는 당초 부지 활용 목적에 맞게 정책적으로 승인을 불허할 방침을 세웠다”고 밝혔다.

한편 마산자유무역지역기업협회, 봉암공단협의회, 봉암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6일 오전 마산회원구청을 방문해 레미콘 제조업체 입주 반대 의사를 거듭 전했다.

이들은 “구청장 면담을 통해 인근 업체와 주민들의 입주 반대의사를 직접 전했다. 아울러 더욱 확고한 의사 표명을 위해 서명운동을 벌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유경 기자 bora@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유경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