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남도공무원노조, 로봇랜드 원장 사퇴 촉구

피해자에 진정성 있는 사과도 요구

기사입력 : 2018-05-03 22:00:00

속보= 경남도청공무원노동조합이 ‘여직원 폭언’ 논란을 일으킨 강철구 경남로봇랜드재단 원장의 사퇴를 촉구했다.(2일 1면?▲로봇랜드재단 강철구 원장 ‘여직원 폭언’ 파문,? 3일 2면▲경남도·창원시, ‘로봇재단 원장 폭언’ 조사한다)

또 한경호 권한대행은 3일 도청에서 열린 산업경제점검회의에서 “정확하게 조사해서 결과에 응분한 조치를 하라”고 감사관에게 지시했다.

메인이미지
경남도청공무원노동조합 조합원들이 3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여직원 폭언’ 논란을 빚고 있는 강철구 경남로봇랜드 원장의 사퇴를 촉구하고 있다./김승권 기자/


도청노조는 이날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일방적으로 피해를 당한 직원은 강 원장의 난폭함에 대한 두려움과 보복에 대한 불안감 때문에 정신과 상담을 받기도 했다”며 “이런 와중에도 강 원장은 자신의 자리 보전에만 매몰돼 진심 어린 사과와 책임 있는 입장표명 없이 변명만 가득한 일방적인 문자메시지를 다시 피해자에게 보내는 등 괴롭힘을 지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강 원장에 대해 피해자에 대한 진정성 있는 사과와 함께 원장직에서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경남도에 대해서도 “최근의 상황이 전개되기까지 강 원장에 대한 인사조치 등을 취하지 않고 있다”며 유감을 표하고 “경남도는 피해자의 2차 피해 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사실관계 확인을 위한 조사와 함께 의혹이 있는 경우 사법기관에 고발 조치하라”고 요구했다. 또 사법기관은 강 원장의 사퇴여부와 관계없이 엄정하게 수사하고 그에 합당한 처벌 등 조치하라고 요구했다.

이종훈 기자 leejh@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이종훈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