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그 많던 군살 어쨌니? 너 요즘 날씬해보여

안빠지는 살 고민이라면… 상·하복부, 허벅지 등 과다한 지방 흡입·제거

단시간에 큰 효과 있지만 요요·부작용 발생도

기사입력 : 2018-06-10 22:00:00

무더운 더위가 벌써 가까이 다가오고 있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시원한 옷을 선호하고 있지만, 특정부위에 빠지지 않는 살 때문에 고민이 많다.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해고 식이조절을 해도 특정 부위에 빠지지 않는 살 때문에 고민이라면 성형외과를 방문하여 수술이나 시술 쪽에 관심을 두기도 한다. 단기간에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을 찾다 보니 지방흡입에 대한 관심도 또한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지방흡입은 상복부, 하복부, 러브핸들, 허벅지, 팔뚝 등, 브래지어 라인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며 국소 부위의 과다한 지방을 흡입·제거하는 수술로, 균일하고 세밀한 지방흡입술을 받는다면 매끄럽고 탄력 있는 바디라인으로 가꿀 수 있다.

메인이미지

/출처= 픽사베이/


이러한 지방흡입을 받는 환자들 중 일부는 지방을 최대한 많이 빼는 것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부위마다 지방층의 특성이 다를 뿐더러, 필요 이상의 지방을 제거했을 시 신체의 균형을 깨뜨려 불만족스러운 결과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와의 면밀한 상담을 통하여 몸매의 조화로움을 고려한 맞춤 지방흡입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방 흡입 수술의 전반적인 과정에 대해서 소개한다.

◆하모니 바디 조각술 5단계(5- step systems)

△1단계 Easy cut 지방분리술= 지방 흡입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 지방세포를 파괴할 수 있는 특수한 용액을 지방층에 먼저 투입해야 한다. 이 약물을 지방층에 주입을 할 때 셀룰라이트가 형성돼 있는 사람, 지방층이 딱딱하게 굳어 있는 사람 등에서는 지방층이 뭉쳐 있을 뿐만 아니라 피부층과 지방층이 단단히 연결돼 있어서 약물 투여가 전층에 골고루 투입하는 것이 어렵다.

이런 점을 극복하기 위해서 시술 전에 먼저 LDM 초음파기계를 이용해서 연조직을 느슨하게 만든 상태에서 약물 투입을 하여 효과적인 지방 흡입술이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2단계 아포렉스 고주파지방흡입술= 약물을 투여한 후에 일정 시간이 지나면 지방흡입을 할 수 있는 최적의 상태가 된다. 그때 시행하는 방법이 아포렉스 고주파흡입술이다. 기존의 지방흡입수술은 수술 후에 그 부위가 울퉁불퉁해지거나 흉터가 남는 부작용이 있었다. 하지만 아포렉스는 고주파를 이용, 1차로 지방을 용해시키고 용해시킨 지방을 2차로 흡입하기 때문에 지방흡입 부작용에 비교적 안전하다.

△3단계 바디윤곽주사 시술= 지방을 흡입하고 나서 남아 있는 지방을 정리하는 개념으로 바디윤곽주사시술을 시행한다. 바디윤곽주사란 지방세포를 파괴하는 약물을 투입하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저삼투압 용액을 투입해 세포막을 파괴하는 원리로 남아 있는 지방세포를 파괴하기 위해서 지방을 다 뽑은 후에 한 번 더 용액을 투입한다. 이 용액은 수술 후에 몸으로 흡수돼 소변으로 나오게 된다.

△4단계 붓기 관리= 수술 후에는 빠른 회복을 위해서 최선을 다해야 한다. 우선 흡수됐던 약물 및 파괴된 지방세포들의 빠른 배출을 하기 위해 이 저준위레이저를 이용해 림프순환을 촉진, 국소 부종 해결을 위해 노력한다. 그 외에 처짐현상, 뭉침현상, 울퉁불퉁한 현상의 회복을 위해서 다양한 관리 기계를 이용해 최적의 결과를 내기 위해서 노력한다.

△5단계 파워 액센트 탄력관리= 피부가 탄력이 없고 많이 처져 있는 경우 위의 과정을 모두 거치더라도 처져 있는 피부가 있을 수 있다. 바람이 많이 들어가 있던 풍선에 바람이 빠지면 탄력성이 있던 고무풍선 또한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가지 않고 늘어지듯 피부는 더욱 그런 증상이 심하다.

메인이미지

◆부작용 관리

지방흡입은 단시간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지만 간혹 지방흡입수술 후 발생하는 요요현상과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다. 지방흡입수술 후 약간의 붓기와 수술부위가 뭉치거나 점차 섬유화, 석회화로 피부표면이 울퉁불퉁해지는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한다. 따라서 이러한 부작용 및 수술 후 회복에 겪는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의사와 충분한 상담과 검사를 한 뒤 수술 결정을 하는 것이 좋으며, 수술 후 회복하는 과정에서 불편한 점은 없는지 꼼꼼히 살피고, 압박복 착용과 더불어 규칙적 생활습관, 올바른 식습관을 통해 효과적인 관리를 하는 것이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하는 방법이다.

마지막으로 지방흡입은 최소절개를 통한 시술로 흉터를 가리고 진행해야 하면 사람마다 부위별 근육발달 정도, 각선미가 다르기 때문에 환자의 모든 사항을 고려해야 만족스런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단순히 지방을 빼는 것뿐만 아니라 수술 후 얇아진 지방층과 피부가 서로 잘 엉겨 붙고 골고루 펴주게끔 관리가 필요하다. 때문에 시술을 고민하고 있다면 병원 선택에 있어서 사후관리 시스템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이준희 기자

도움말= 다니엘 피부성형외과 윤상호 원장

  • 이준희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