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양산시, 제7회 인구의 날 기념 대통령상 수상

저출산 극복 대응 시책 높이 평가

기사입력 : 2018-07-12 14:12:01
메인이미지


양산시가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제7회 인구의 날 기념' 정부 포상에서 지자체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시는 지난 11일 세종문화회관에서 개최된 제7회 인구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출산·보육 정책의 우수성과 일자리 지속 창출, 최고의 사회 인프라 구축으로 저출산 극복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양산시는 사회 인프라 확충, 일자리 창출, 광역교통망 구축, 문화·체육 시설 활성화 등 여유롭고 활기찬 도시정책으로 지난해 인구증가 전국 4위, 평균연령 38.9세의 동남권 중심도시로 성장하였다.

젊은 인구유입에 따른 다양한 출산장려 정책 시행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지난해 출산장려금과 산후조리 서비스를 확대하고 올해에는 신규 사업으로 다자녀 가정 기저귀 지원, 출산 축하패키지 지급, 유축기 대여 등 출산가정에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사업을 확대해왔다.

또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직장문화 조성, 공동육아나눔터 운영, 어린이집 지원,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 등 맘편한 맞춤형 보육 환경 조성 등에서도 고르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일권 양산시장은 "앞으로 시민 소통형 출산·양육 정책 발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사회인프라 확충으로 전국에서 가장 활기차고 아이 웃음 소리가 끊이지 않는 더 행복한 양산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시는 시상식에서 이 같은 저출산 극복 정책을 우수사례로 발표했다.

김석호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석호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