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뜨겁게 또 차갑게 유리가 만든 세상

창동예술촌 아트센터 상반기 기획전

유리조형전 ‘유리의 시간:냉정과 열정 사이’

기사입력 : 2018-07-12 22:00:00

창동예술촌 아트센터가 상반기 기획전으로 유리조형전 ‘유리의 시간:냉정과 열정 사이’를 마련했다.

메인이미지


오는 22일까지 창동예술촌 아트센터 전시실에서 열리고 있는 기획전에는 창동예술촌 입주작가인 정혜경(모란문), 정정훈(응시), 정광민(시퍼런 달), 이영재(외출), 이규홍(다라치), 박선민(상처), 오정선(잠시 멈추면 보이는 것들), 김준용(Ruby&Blue bowl) 등 국내에서 활동 중인 30~40대 유리조형작가 8명이 다양한 형태와 제작기법의 유리 조형작품 17점을 선보이고 있다.

메인이미지

전시테마인 ‘유리의 시간:냉정과 열정 사이’는 ‘유리’라는 매체의 특성과 작가의 창작과정이 녹아든 시간을 동시에 함축하고 있다.

메인이미지


유리는 물질적 구조를 과학적으로 간단히 규명할 수 없는 신비함을 간직한 물질이다.

고온에서는 액체가 되고, 냉각되면 단단한 고체가 되는 연속적인 변화를 하지만, 일반 고체와는 달리 결정이 되지 않기 때문에 비결정 고체, 무정형 고체, 또는 과냉각 액체 상태로 정의된다.

메인이미지

보통 유리작업의 소성온도는 최하 700~1500도 사이에서 창작된다고 보면 된다.

메인이미지

이러한 뜨거운 창작과정을 거치고 나면 완전히 다른 모습의 결과물, 다시 말해 차가운 이미지의 유리로 재탄생하는 것이다.

메인이미지


창동예술촌 아트센터 관계자는 “지난한 과정을 겪는 유리의 시간, 유리가 만들어지기까지의 ‘냉정과 열정 사이’의 미적 여행을 상상하며 다양한 작품과 만나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메인이미지



한편 전시와 연계한 유리공예 체험프로그램으로 ‘유리야 안녕’이 전시기간 중인 14일 오후 2~4시 진행된다.

전시·체험 문의 창동예술촌 아트센터 사무국(☏225-2155).

이준희 기자 jhlee@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이준희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