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상대-경남과기대 통합 논의 중단 촉구

경남과기대 통합반대추진위원회

“총동창회 총회의결 안 거치면 무효”

기사입력 : 2018-08-21 07:00:00
메인이미지
경남과기대 통합반대추진위가 기자회견을 열고 통합 반대를 주장하고 있다.


진주지역 국립대학인 경상대학교와 경남과학기술대학교의 통폐합 논의가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일부 교직원과 동문 등의 반대 목소리도 많아 통폐합 과정이 순탄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경남과기대 통합반대 추진위원회는 20일 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남과기대 총장은 대학 통합을 즉시 중단하고 교육도시 진주를 ‘교육특구지역’ 지정에 진력할 것을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추진위는 “진주를 교육특구지역으로 지정하면 고비용 학비가 소요되는 수도권 대학으로 집중되는 학생을 지역에 유치해 학부모의 고충도 덜고 특성화, 전문화 국제경쟁력을 갖춘 작고 강한 더 많은 수의 대학을 진주에 설립할수 있다”면서 “경남도지사와 진주시장은 교육도시 진주가 우리나라 유일의 첫 번째 ‘교육특구지역’로 지정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추진위는 이어 “108년의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경남과기대는 통합 추진을 즉시 중단하고 통합 추진에 소요되는 국가예산과 행정력을 연구하는 연구비로 전환하라”며 “특히 경남과기대 총장은 총동창회장과의 면담과 대화로 일을 추진하고 있는데, 총동창회 총회 의결을 거치지 아니한 결정은 무효다”라고 주장했다.

경남과기대는 동창회 내에서도 찬반 여론이 격렬히 맞서고 있는 것으로 보여 향후 통합 추진 과정이 매끄럽지 못할 것으로 전망된다.

글·사진=강진태 기자 kangjt@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강진태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