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가위 온정 나눔

기사입력 : 2018-09-18 07:00:00
메인이미지
메인이미지
메인이미지
메인이미지
메인이미지
메인이미지
메인이미지
메인이미지
메인이미지
메인이미지
메인이미지
메인이미지
메인이미지


경남지방조달청(청장 최진)은 지난 14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창원시 의창구에 있는 사회복지시설인 ‘창원 성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고태경)’을 방문, 격려금과 위문품을 전달하고 무료급식소 설거지 봉사 등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창원우체국(국장 박상록)은 추석을 맞아 지난 13일 창원성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18 추석 명절 어려운 이웃돕기 후원품 전달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지역 내 홀몸 어르신 및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한 후원품을 전달함으로써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의 정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경남지역본부(본부장 김문규)는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따뜻한 추석 만들기를 위해 지난 14일 창원성산종합사회복지관과 중증장애인 거주시설인 사회복지법인 드림재단 하늘정원을 찾아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창원시 의창구 의창동 소재 구룡사(주지 무언스님)는 지난 12일 추석맞이 자비나눔 행사를 통해 구룡사 신도회에서 십시일반으로 모은 쌀 20㎏들이 100포대(520만원 상당)를 의창동주민센터(동장 제종남)에 기탁했다. 구룡사는 6년째 ‘추석맞이 자비나눔행사’를 통해 지역사회 저소득 주민들에게 쌀을 전달하고 있으며, 연말연시 김장나눔 등 다양한 활동으로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한국감정원 동남권본부(본부장 김양수)는 지난 14일 추석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쌀 1000㎏(280만원 상당)을 김해시에 기탁했다. 기탁된 쌀은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100가구에 지원될 예정이다.



K-water 경남서부권지사는 지역사회 소외계층과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삼천포종합사회복지관과 사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기부금 320만원을 지원했다. 경남서부권사랑회는 지난 13일 삼천포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장애, 독거, 저소득 등 어려운 어르신들 40가구를 대상으로 추석 선물을 지원했다. 또 14일에는 사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해 온누리상품권 10만원씩을 다문화가정 20가구에 전달하고 ‘추석맞이 사랑나눔 장보기 행사’로 재래시장 활성화에 앞장섰다.

새마을운동 김해시지회(회장 오원환)는 지난 14일 김해시를 방문해 쌀 20㎏짜리 50포대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전달해 달라며 기탁했다. ‘사랑의 쌀 전달’ 행사는 한가위를 맞아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게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단체 임원 및 회원들이 현금 등을 기부해 마련했다.



경남농협(본부장 하명곤)과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본부장 배정용)는 한가위를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지난 14일 창원 동읍 소재 경남사회복지협의회를 찾아 우리 농축산물(축산물 가공세트 80개, 쌀 10㎏들이 20포대)을 전달했다.



BNK경남은행 통영지점 조래동 지점장은 지난 14일 통영시청을 방문해 강석주 시장에게 추석을 앞두고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에 전달해 달라며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1200만원을 기탁했다. 기탁된 온누리상품권은 기초생활수급권자, 독거노인, 조손가정 등 저소득가정 24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BNK경남은행 삼천포지점은 지난 13일 사천시청 시장실을 방문해 저소득 100가구에게 전달할 온누리상품권 500만원을 기탁했다. 기탁된 상품권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해 어려운 이웃 100가구에 5만원씩 전달될 예정이다.



사천시의회는 지난 14일 한센병 환자 정착촌과 사회복지시설 등 5곳을 방문해 명태포와 비누세트, 라면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 생활자들을 위로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35-C지구 서창원라이온스클럽(회장 유봉섭L)은 17일 추석을 앞두고 이웃돕기성금으로 창원시 구암1동민원센터와 팔용동민원센터에 각 100만원을 전달했다. 서창원라이온스클럽은 성산노인종합복지관 밥봉사와 지역사회 및 초중고등학교에 장학금과 도서기증사업을 하고 있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평화마을사랑의집, 합천군립요양원 등 11곳에 위문품을 전달하고 어려운 군민 680가구 및 보훈가족 100가구에 총 3500여만원의 합천사랑상품권을 전달했다.

정치·경제·사회·사회2부 종합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조규홍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