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터키 한인회장 초청 터키 경제상황 설명회

기사입력 : 2018-10-15 17:39:57

김해시가 터키 한인회 회장을 초청해 터키 경제상황 설명회를 가지는 등 양 지역간 교류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김해시는 15일 오전 김해시청 소회의실에서 박용덕 터키 한인회 회장을 초청해 '터키 경제상황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터키 진출을 희망하는 김해지역 기업체, 김해상공회의소, 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및 김해시청 관련 부서장 등 30여명이 참여했다.
 박용덕 터키 한인회 회장은 이날 '김해시 소재 기업체와 터키의 교류', '김해시 중소기업 터키어 홍보 사이트 지원 방안' 등에 대해 주제 발표를 했다.
 이날 설명회는 △터키 지리 및 역사 △터키 대외 경제상황 △터키 경제 지표 △터키 투자 한국 기업 △한-터 무역상황 △터키 진출에 관한 질의응답의 순서로 진행됐다. 박 회장은 터키 경제상황에 대한 이해를 돕고 관내 기업의 터키 진출 관련 정보를 제공했다.
 설명회가 종료된 후에는 김해시의 국제 우호협력도시인 터키 초룸시와의 교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도 진행됐다.
 김해시는 2018년 4월 27일 터키 초룸시와 우호협력도시 체결을 했으며 지난 9월 허성곤 시장이 이끄는 김해시 대표단 8명이 초룸시를 방문해 교류분야 등을 선정하는 등 양 시의 실질적인 교류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김명현 기자 mhkim@knnews.co.kr

메인이미지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명현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