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창원시-경남에너지 ‘북면 신촌 도시가스 공급’ 협약

총 32억원 투입… 배관 4.9㎞ 매설

내년 착공, 2021년 도시가스 공급

기사입력 : 2018-10-16 22:00:00

창원시와 경남에너지가 의창구 북면 신촌 도시가스 공급 협약을 체결했다. 허성무 창원시장과 강인구 경남에너지 대표는 16일 오후 창원시청에서 이 같은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도시 중심지와 변두리간 에너지 양극화가 심화되고 있는 현실에서 변두리 지역 중에서 연료 사용량이 많은 온천 시설과 1000여가구 이상 밀집된 북면 신촌지역의 에너지 이용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다.

메인이미지
허성무(왼쪽 세 번째) 창원시장과 강인구 경남에너지 대표이사가 16일 창원시청에서 의창구 북면 신촌 도시가스 공급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창원시/

주요 내용은 북면 동전리 256에서 내곡교 이전까지 시가 설치비 17억원을 지원하고, 내곡교부터 신촌지역까지 경남에너지가 수용가부담 시설분담금 포함 15억원으로 주 배관을 매설한다. 이 사업으로 연장되는 도시가스 배관길이는 4.9㎞이며, 내년에 착공해 오는 2021년 도시가스가 공급된다.

시는 주배관 매설이 완료되면 면소재지 단독주택과 온천시설에도 도시가스 공급이 가능하게 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허성무 시장은 “에너지 이용 불평등 해소 등 시민들의 생활에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윤제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조윤제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