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도의회, 정창선 경남로봇랜드 원장 후보자 인사검증 보고서 채택

기사입력 : 2018-10-20 08:22:29
메인이미지 19일 경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회가 진행한 경남로봇랜드재단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정창선 후보자가 선서하고 있다./도의회/

경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김성갑)는 19일 정창선(59) 경남로봇랜드재단 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검증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경제환경위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회의를 열어 정책능력(공개)과 도덕성(비공개)에 대한 검증절차를 진행했고, 소속 의원들의 질의와 후보자의 답변, 후보자의 직무수행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경제환경위는 모든 의원들이 정책능력과 도덕성별로 점수를 매겼고, 모든 의원들의 평가점수를 평균해 100점 만점 기준으로 70점을 넘으면 ‘적격’ 의견을 내기로 했고, 이날 최종 합산 결과 기준 점수를 넘겨 적격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검증과정에서 로봇랜드 완공 이후 로봇랜드 재단의 역할, 경남테크노파크와의 로봇 업무 중복에 대한 견해, 원장 직무 수행 능력에 대한 질의가 집중적으로 쏟아졌다.

한편 경남로봇랜드재단 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검증 경과보고서가 채택됨에 따라 앞서 경남문화예술진흥원장 후보자에 이어 인사검증 대상 경남도 출자출연기관장 후보 2명이 검증절차를 통과했다.

이날 인사청문회를 열었던 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오는 23일 경과보고서를 채택키로 했고, 나머지 경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과 경남테크노파크 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는 이달 중 열릴 예정이다. 차상호 기자 cha83@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