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남동발전-서울의료봉사재단, KOEN 미소드림 의료공헌사업 첫 수혜자 지원

파키스탄 구순구개열 환아 국내초청 수술 시행

기사입력 : 2018-11-15 17:03:55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은 14일 국립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병원에서 문창섭 한국남동발전 CSV처장과 서울의료봉사재단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KOEN 미소드림 의료공헌사업 첫번째 수혜자인 파키스탄 구순구개열 환아(남아 7개월) 및 가족을 위로 방문하고, 수술비 등 후원금 1800만원을 전달했다.

메인이미지

한국남동발전은 올 4월말 국내외 다양한 의료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는 서울의료봉사재단과 함께 국내외 의료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KOEN 미소드림 의료공헌사업 협약을 체결했었다.

이에따라 첫 번째 수혜자로 파키스탄 해외수력사업지구(굴푸르) 인근에 거주 중인 구순구개열 환아를 선발, 국내에 초청해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병원에서 수술을 진행했다.

남동발전은 수술, 항공료 등 일체비용을 후원하고, 서울의료재단은 의료 및 행정서비스 등 재능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했다.

한국남동발전 문창섭 처장은 "앞으로도 서울의료봉사재단과 협력해 네팔, 인도네아 등을 대상으로 구순구개열 치료사업을 지속해 나가는 한편 국내 의료 취약계층을 위한 의료공헌사업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OEN은 파키스탄에 Gulpur수력(102MW)과 아스리트 케담 수력(215MW) 건설 등 수력개발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으며, KOEN 해외봉사단을 2차례 파견했다.

강진태 기자 kangjt@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강진태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