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문학나눔 도서’에 경남 출신 작가 16명 뽑혔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2018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

3단계 심사 거쳐 시·소설·수필 등 5개 분야 258권 선정

기사입력 : 2018-12-10 07:00:00
메인이미지


경남 출신 작가 16명(해당 도서에 출신을 밝혔거나 경남 문인단체에 등록된 작가 포함)의 도서가 최근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선정한 ‘2018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1차)’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출판산업과 국민 독서문화 증진을 위해 추진되는 것으로 상·하반기로 나누어 추진된다. 올 상반기 문학나눔에는 국내 초판 발행된 국내 단일 저자의 문학 창작도서 가운데 △시 521종 △소설 283종 △수필 485종 △평론·희곡 60종 △아동·청소년 612종 등 5개 분야 총 1961종이 접수됐다.

메인이미지
메인이미지

그중 심사위원추천위원회의 추천을 받은 문학평론가·작가·도서관 관계자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3단계 심사를 거쳐 258권이 뽑혔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선정도서를 종당 1000만원 이내로 구입해 전국 공공·작은도서관, 사회복지지설 등에 보급할 예정이다.

도내 작가로는 시 분야의 성선경 ‘까마중이 머루 알처럼 까맣게 익어 갈 때’와 김우태 ‘비 갠 아침’, 김지율 ‘내 이름은 구운몽’, 이희중 ‘나는 나를 간질일 수 없다’, 변희수 ‘아무것도 아닌, 모든’, 이복규 ‘슬픔이 맑다’, 김연아 ‘달의 기식자’ 등 7명의 작품을 전국 각지 도서관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성선경 시인은 2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메인이미지
메인이미지

소설에서는 김우남 ‘뻐꾸기 날리다’, 김영옥 ‘숲의 정적’, 김지연 ‘소설논개’ 3권이, 수필에서는 유지황 ‘파밍보이즈’, 조경국 ‘오토바이로, 일본 책방’ 등 2권이 뽑혔다. 아동·청소년 분야는 김다은 ‘소통 말통’, 박윤규 ‘호랭이 꽃방귀’, 강경숙 ‘걸어서 할머니 집’이 선정됐고 평론·희곡 분야에서는 박슬기 ‘누보 바로크’가 이름을 올렸다.

메인이미지

선정도서 목록은 진흥원 홈페이지(kpipa.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하반기에도 5개 분야의 도서를 선정할 예정이다.

정민주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정민주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