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인권경영헌장' 선포로 사회적가치 실현 선도

기사입력 : 2018-12-10 18:08:50

국내 유일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하 KTL, 원장 정동희)이 경영 전반에 인권 개념을 도입·접목하는'인권경영'을 본격화한다.

KTL은 10일 진주본원, 서울분원 및 경기분원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사람 존중의 인권경영'을 실천하고, 모든 경영활동에서 인간 존엄과 가치를 중시할 것을 다짐하는 '인권경영헌장 선포식'을 가졌다.

메인이미지

이번 선포식은 임직원뿐 아니라 고객, 협력업체, 지역사회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보호하고 존중하기 위한 KTL의 인권경영 실천의지를 대내외적으로 표명하기 위한 것이다.

KTL의'인권경영헌장'은 ▲인권 국제기준 존중 ▲인종, 종교, 장애, 성별등에 따른 차별 금지 ▲강제노동과 아동노동의 금지 ▲결사 및 단체교섭의 보장 ▲현지주민의 인권보호 ▲환경권 보장 등 12개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KTL은 내외부 이해관계자의 의견수렴과정을 거쳐 '인권경영헌장' 내용을 보완하고, 지난 6일 인권경영 및 사회적가치 위원회를 개최해 헌장 최종안을 심의했었다.

정동희 원장은 “최근 공공기관의 사회적가치 및 인권경영 실천에 대한 요구가 꾸준히 증대되고 있다”며,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책임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인권경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진태 기자 kangjt@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강진태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