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창원시, '봉암유원지 예식장 주민동의서 조작' 수사의뢰

유원지 조성계획 변경신청 당시 주민동의서 상당수 동일 필체

기사입력 : 2018-12-10 22:00:00


속보= 창원시는 특혜 의혹을 사고 있는 봉암유원지 계획부지 내 대규모 예식장 건립과 관련, 사업자가 유원지 조성계획 변경 신청 당시 주민동의서를 위조해 제출한 정황이 있다며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7일 5면 ▲특혜 의혹 봉암유원지 예식장, 주민동의서 조작 논란 )

메인이미지
창원시 마산회원구 봉암동 봉암유원지 계획부지 /경남신문DB/

허선도 창원시 관광문화국장과 김진술 도시정책국장은 10일 오전 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사업자가 유원지 조성계획 변경(예식장 반영) 신청서와 함께 예식장 건립을 동의하는 776명의 지역주민 동의서를 첨부해 제출했다“며 “이를 검토해보니 동일필체가 상당수 있었고, 가족일 경우에도 한 사람이 작성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주민동의서가 창원시도시관리계획 세부시설 결정 (변경)에 영향을 미쳤는지를 경찰에 수사의뢰해 위법사실에 대해서는 관련 법에 따라 처리할 것이다”며 “(시가) 의심할 수 있는 사안임에도 이를 소홀히 한 점에 대해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기자회견 직후 창원시는 마산동부경찰서에 수사의뢰서를 제출했다.

앞서 본지가 ‘주민동의서 연명부’를 입수해 분석한 결과, 성명·주소·연락처를 기록한 필체는 물론 서명까지 동일인이 한 것으로 추정되는 사례가 상당수 발견됐다. 또 15명이 등재된 한 장 전체를 동일인이 작성한 것으로 보이는 것도 있었다.

경남시민주권연합은 지난달 봉암유원지 내 예식장 건립에 특혜 의혹이 있다며 경남도에 감사를 청구한 바 있다.

도영진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도영진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