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함양군 “치매환자와 가족 위해 조호물품 무료로 드립니다”

기저귀·식사용 앞치마 등

치매안심센터서 신청 가능

기사입력 : 2018-12-12 07:00:00
메인이미지
함양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관계자가 치매환자 가족에게 무상으로 지원하는 조호물품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함양군/


함양군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어르신과 그 가족에게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조호물품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조호물품 지원 사업을 통해 치매 어르신들의 배뇨 장애, 연하 곤란, 낙상 문제 등을 고려해 1개월에 한 번 팬티형 기저귀, 속 기저귀, 방수매트, 식사용 앞치마, 미끄럼 방지 양말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위생 소모품을 제공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함양군에 거주하는 치매 어르신 가운데 치매안심센터에 등록이 돼 있는 대상자라면 신분증과 처방전을 지참하고 신청하면 된다.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대상자라 하더라도 신분증과 처방전을 지참해 치매안심센터에 방문하면 언제든 등록과 신청이 가능하다. 가족이 대리로 신청하는 경우 신청자의 신분증과 가족관계증명서를 추가로 준비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조호물품 지원 사업 외에도 치매 어르신들을 지원하기 위해 치매 약제비 지원, 배회 및 실종 방지를 위해 배회 인식표 및 배회 감지기, 지문등록서비스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치매 조기진단을 비롯해 치매환자에 대한 조호물품 및 상담을 희망하는 경우 함양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 055-960-5355)로 문의하면 된다.

서희원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서희원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