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따뜻한 사랑 이웃에 전합니다]

기사입력 : 2018-12-17 07:00:00


바르게살기운동 고성군지회 여성회는 지난 12일 고성군 시각장애인사무실에서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급식봉사를 펼쳤다. 이경숙 회장을 비롯한 회원 20여명이 떡국 100인분을 직접 끓여 대접했다.



고성군 회화면 재향군인회(여성회 회장 유복순)는 지난 12일 동고성농협 웰컴센터에서 어르신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팥죽나눔 행사를 열었다.


메인이미지

고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고성읍 이미자(61·왼쪽 세 번째)씨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75만원을 기탁했다고 16일 밝혔다. 겨울철 대표간식인 붕어빵을 판매하는 이씨는 지난 11월에 열린 제12회 이웃사랑 김장나눔축제에서 자원봉사자들에게 무료로 붕어빵 간식을 지원하기도 했다.


메인이미지

고성군 거류면이장협의회 직전회장 정명조(왼쪽)씨가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달라며 햅쌀 20㎏들이 20포대(11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정씨는 봉곡정미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016년부터 꾸준히 쌀을 기탁해오고 있다.



한국자유총연맹 고성군지회는 지난 14일 복지시설을 찾아 사랑의 떡국 나눔행사를 열었다. 회원 40여명은 고성노인대학, 고성노인요양원, 고성치매요양원 등을 방문해 250인분의 떡국을 끓여 어르신들께 대접했다. 또 노인, 장애인, 아동 복지시설 9곳에 700인분의 떡국 재료 및 간식을 전달했다.


메인이미지

고성읍 이당리 해밀농장 강원환(오른쪽) 대표는 허옥희 고성읍장에게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합천군 쌍백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연복)는 지난 13일 김장김치 100여 포기를 담가 홀로 계시는 독거노인과 어려운 이웃 15가구를 방문해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가졌다.


메인이미지

(사)한국해양구조협회 경남서부지부(협회장 장종철)는 통영시를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50만원을 기탁했다. 장종철 협회장은 “인명구조 및 해양환경정비 활동을 통해 회원들의 정성을 모았다. 앞으로도 따뜻하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해양구조협회에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메인이미지

도내 제1호 사회적기업 인증업체인 ㈜블루인더스(대표 정천식)는 지난 13일 양산에 있는 블루인더스 본사 사무실에서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주민을 위해 써 달라며 황사마스크 5000개를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한철수)에 전달했다.



(사)대한한돈협회 함양군지부(지부장 우종화)는 지난 13일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겨울을 맞이하기를 바라며 한돈 100㎏을 성민보육원 등 4개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


메인이미지

밀양 영화고등학교(교장 박치갑)는 지난 10일부터 3일간 학부모, 교사, 학생 등 50여명이 참여해 홀로어르신을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학교 텃밭에서 키운 배추 100포기를 정성껏 손질해 김장김치를 담갔으며, 학생들이 홀로어르신 10가구를 방문해 직접 전달했다.


메인이미지

진주시새마을부녀회(회장 육인자)는 지난 13일 난방 취약계층 100가구에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전기매트’를 전달했다. ‘사랑의 전기매트’는 지난 유등축제 기간 새마을음식장터의 운영 수익금으로 마련한 것이다.

진주축산업협동조합(조합장 조양수)은 지난 14일 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찾아 겨울맞이 사랑나눔 활동을 펼쳤다. 행사는 축산인의 소중한 정이 담긴 축산물(한우불고기 50㎏) 후원과 함께 복지관 이용자 250명에게 보양식을 제공했다.


메인이미지

한국전력공사 경남지역본부(본부장 김성암)는 지난 13일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김장김치 2000㎏(800만원 상당)을 김해시에 기탁했다. 기탁된 김장김치는 무료경로식당 11곳에 지원될 예정이다.



사천농협 고주모 회원 40여명은 지난 12일 사천농협 하나로마트 앞에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펼쳤다. 이날 김장 500여 포기를 마을회관과 경로당에 직접 전달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메인이미지

해병대창원시천자봉연합회 여성봉사단(단장 이수진)은 최근 창원시 상남동 웨딩그룹K에서 송연회를 개최해 지난달 이웃돕기 바자회에서 마련한 이익금으로 쌀 10㎏들이 40포대(120만원 상당)를 구입해 의창구 사회복지과에 전달했다.



남해군 남면 새마을남녀지도자들이 지난 13일 부녀회 작업장에서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하는 김장 담그기 행사를 가졌다. 행사는 남면 새마을남녀지도자 50여명이 참여해 텃밭에서 수확한 1500포기의 배추를 사용해 정성들여 김장을 담갔다.


메인이미지

사랑의 열매 하동군나눔봉사단은 어려운 이웃에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희망 2019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1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현장 모금을 실시했다. 현장 모금은 기관·단체, 기업체, 종교계, 교육계, 사회단체, 독지가, 공무원 등 전 군민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모금된 성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된다. 정치·경제·사회·사회2부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진현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