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창원시, 봉암유원지 예식장 공개검증단 꾸린다

산지 경사도 허가 문제 관련

창원시, 빠르면 주중 검증단 구성

기사입력 : 2018-12-17 22:00:00


속보= 창원시가 특혜의혹이 제기된 봉암유원지 예식장의 산지 경사도 문제에 대한 공개 검증단을 구성한다. (13일 5면 ▲봉암유원지 예식장 경사도 '기준 부적합' 의혹 )

17일 창원시에 따르면, 시 감사관실은 지난 12일 창원시의회 정례회에서 노창섭 시의원(정의당, 상남·사파)이 제기한 봉암유원지 내 신축 중인 예식장의 산지경사도와 관련해 빠르면 주중에 공개 검증단을 구성한다.

검증단에는 시와 시민단체, 산림 전문가 등이 참여하며, 검증단이 꾸려지면 연내 검증을 완료할 계획으로 전해졌다.

앞서 노 의원은 예식장 건립 부지 중 경사도가 25도 이상 되는 부분이 전체 부지 면적의 40% 이상으로 산지관리법에서 정한 기준을 초과했다고 주장했었다.

메인이미지
창원시 마산회원구 봉암동 봉암유원지 계획부지 내에 예식장 신축공사가 한창이다./김승권 기자/

한편 시는 시민단체의 ‘봉암유원지 실시계획 인가에 따른 특혜의혹 감사 청구’에 대한 결과를 지난 14일 회신했다.

당시 경남시민주권연합은 경남도에 감사를 청구했지만, 도에서는 시로 이첩시켰다.

회신 문서에 따르면, 시는 “제안사업 허가를 위한 맞춤형 조성계획 변경 의혹은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수립 용역시기가 공교롭게 사업시행자의 토지매입 시기와 엇비슷해 의혹이 제기될 여지는 있겠으나 특정 개인만을 위해 이러한 절차들이 추진됐다고 단정하기에는 한계가 있어 보인다”고 답했다. 또 “옹벽과 절토면적 과다에 따른 산지 안전성 확보 문제는 자연재해대책법 제4조에 따라 검토 후 시행됐다”며 시민단체가 제기한 특혜 의혹을 확인할 수 없었다고 했다.

이와 함께 “주민동의서 위변조 의혹은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으며, 수사결과 위법사실이 확인되면 해당 부서에서는 관련법에 때라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경남시민주권연합 관계자는 “상급기관에서 감사하길 원해서 도에 청구를 했는데 시에서 자체 감사를 하게 됐다”며 “자체 조사에서 주민동의서 허위 의혹도 확인하지 못한 시에서 자체감사를 한 결과를 얼마나 신뢰해야 할지 모르겠으며, 경찰의 수사결과를 지켜보고 입장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조고운 기자 lucky@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조고운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