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따뜻한 사랑 이웃에 전합니다

기사입력 : 2018-12-19 07:00:00
메인이미지


경남지방경찰청은 지난 17일 청사 소통마루에서 경남청 외사협력자문위원회로부터 기탁받은 쌀 10㎏들이 50포대를 모범 다문화가정 4가구에 전달했다.


메인이미지

창원대학교(총장 최해범) 미래융합대학 창업자산융합학부(학부장 전외술)는 지난 17일 수업과정의 일환인 조별과제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과 모금액을 창원시 성산구 사파동 동보원에 기탁했다.


메인이미지

사천시자율방범연합회(회장 안현희)는 지난 17일 사천시청을 방문해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평소 지역의 안전과 범죄예방을 위해 봉사하고 있는 이 단체는 매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성금 기탁을 통해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메인이미지

사천시 봉사단체 삼벌회(회장 양창호)는 지난 15일 회원 30여명이 모여 가정형편이 어려운 32가구에 쌀, 라면, 세제 등으로 구성된 200만원 상당의 생필품 꾸러미를 직접 전달했다.


메인이미지

사천시 기업·사회단체봉사회(회장 손성호)는 지난 15일 독거노인관리사 및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추천을 받은 독거어르신과 저소득층 아동 50가구에 사랑의 산타 선물박스를 전달했다.


메인이미지

사천시 벌용동 주민자치위원인 박성곤(오른쪽 두 번째)씨는 지난 14일 이불 65채(487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이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해 벌용동 지역 어려운 이웃 65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메인이미지

사천시 축동면 새마을협의회(회장 이기만)와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순분)는 지난 14일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펼쳤다. 회원들은 직접 배추를 손질해 담근 김장김치를 경로당과 어려운 이웃 등에 전달하고 있다.



사천시 용현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회장 방연주, 이향선)는 지난 17일 용현면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 실은 김장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회원 50여명이 참여해 직접 키운 배추와 정성스럽게 준비한 식자재로 500여 포기의 김치를 담갔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사천지구협의회 삼천포봉사회(회장 박일광)는 지난 17일 동서금동 팔포음식특화지구 한밭갈비(사장 신숙자)의 후원을 받아 노인 100여명을 삼천포노인복지회관에 초대해 식사를 대접했다.


메인이미지

하동군 금남면 재향군인회(회장 이성주)는 지난 14일 금남면에 있는 육군 제8962부대 5대대를 방문해 장병들에게 삼겹살과 과일을 제공하고 격려했다.


메인이미지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가족봉사단이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울산공장 임직원 33가족으로 구성된 가족봉사단은 지난 주말을 이용해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만들어 쿠키, 수제청, 목도리·장갑 세트와 함께 조손·한부모 가정 80가구에 전달했다.


메인이미지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순자)는 지난 15일 합천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2018년 다문화가족송년페스티벌에서 이웃돕기 성금을 모금, 합천군에 300만원을 기탁했다.


메인이미지

합천군 건설과 도로보수원(반장 이재복) 7개 읍면(합천읍, 묘산면, 초계면, 율곡면, 대양면, 삼가면, 용주면) 18명은 지난 17일 합천군청을 방문, 합천사랑상품권 108매(108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메인이미지

합천군 쌍백면주민자치센터(위원장 이연복)는 지난 16일 안계마을 경로당에서 다문화 가족과 함께하는 이웃사랑 음식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합천 세운마트(대표 전영태)는 지난 17일 합천군청을 방문,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메인이미지

통영시 중앙동자원봉사회(회장 장윤철)는 지난 16일 충무데파트 앞에서 어르신들과 소외계층 150여명에게 정성껏 준비한 점심을 대접했다. 자원봉사자와 동직원 20여명이 참여해 어르신들과 소외계층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했다.


메인이미지

양산시 물금읍 새마을 협의회·부녀회는 지난 17일 성금 100만원을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물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했다. 양산 출신 가수 송유경 후원회는 양산시에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메인이미지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직원노동조합은 지난 17일 해운대구 반송1동(동장 김용민) 주민센터를 찾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달라며 라면 100상자(13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남해읍 금산적십자봉사회(회장 이화심)는 지난 14일 저소득 및 독거노인 3가구에 연탄 600장을 나누는 연탄봉사를 통해 지역에 온기를 불어넣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창녕군협의회(회장 문준섭)는 지난 14일 오후 (재)창녕군인재육성장학재단(이사장 한정우)에 인재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기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메인이미지

거제시 수양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부녀회는 지난 17일 수양동주민센터에서 ‘사랑의 김장 담그기’를 했다. 이날 새마을지도자와 부녀회원 등 40여명이 김장김치 500포기를 만들었다. 김장김치는 경로당,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 6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사회·사회2부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