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산청의 주말 ‘힐링 문화공연’으로 물든다

2019 상설문화관광사업 선정

동의보감촌·기산국악당서

기사입력 : 2019-01-10 07:00:00
메인이미지
산청 동의보감촌에서 공연하는 극단 큰들의 마당극 ‘효자전 ’./산청군/


산청군이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19 상설문화관광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군은 이번 공모사업에 ‘얼쑤! 산&청 힐링 상설공연’이 선정돼 국비 4400만원을 받는다고 9일 밝혔다.

상설문화관광프로그램은 문체부가 지난 2007년부터 지역만이 가지는 독특한 문화·관광 연계 참여형프로그램을 육성하기 위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군의 ‘힐링 상설공연’을 비롯한 전국의 문화관광프로그램 15건이 선정됐다.

군은 동의보감촌과 국악계 큰 스승인 박헌봉 선생을 기리기 위해 만든 기산국악당에서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 주말 상설공연을 할 계획이다.

동의보감촌에서는 마당극 전문예술단체인 큰들문화예술센터가 문화관광자원을 스토리텔링한 마당극 ‘남명’, ‘효자전’, ‘오작교 아리랑’ 등 마당극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동의보감촌에서는 이미 지난 2017년부터 매년 20회의 상설 마당극 공연을 펼쳐 관광객으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매회 400여명의 관람객이 참여해 동의보감촌 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기산국악당 주말 상설공연은 올해 처음 추진된다. 기산 박헌봉 선생이 설립한 국립전통예술학교 출신 제자들로 구성돼 있는 공연팀과 기산 선생이 배출한 스타 국악인, 지역 전통문화예술인들이 연계해 상설 국악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윤식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윤식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