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남FC, 수비수 김종필·조성욱 영입

김종필, 빠른 스피드·대인방어 탁월

조성욱, 안정적 수비에 몸싸움 강해

기사입력 : 2019-01-10 07:00:00
메인이미지
김종필


경남FC가 수비수 김종필과 조성욱을 영입했다고 9일 밝혔다. 또 경남은 국가대표 수비수 출신의 곽태휘 영입도 공식 발표했다. 이로써 경남은 해외 이적이 유력한 말컹, 재계약을 하지 않은 파울링요 등 두 명의 외국인 선수를 대체할 선수를 제외하고 선수단 구성을 거의 마무리했다.

김종필(181㎝/72㎏)은 지난 2008년 대한축구협회 추천으로 손흥민, 김민혁과 함께 독일 함부르크 SV로 축구 유학을 떠났을 정도로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장훈고 졸업 후 2011년 J리그2 기라반츠 기타큐슈에 입단했으며, 도쿄 베르디, 쇼난 벨 마레, 촌부리 FC (태국), 도쿠시마 보르티스 등 일본과 태국 등 외국 리그에서 활약했다. 중앙수비수로는 흔치 않게 빠른 스피드로 대인방어가 능하며, 묵묵히 뒤에서 궂은일을 도맡아 하는 성실함을 지녔다. 김종필은 “올해 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ACL)에서 좋은 활약을 펼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메인이미지
조성욱

U-23 대표 출신의 조성욱(189㎝/79㎏)은 성남FC에서 임대 영입됐다. 수원공고와 단국대 졸업 후 지난해 성남에 입단하며 프로생활을 시작했다. 그는 신체조건을 바탕으로 몸싸움을 즐기며 안정적인 수비력을 갖췄다. 조성욱은 “리그와 ACL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태영 기자

  • 권태영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