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퀴즈 사자성어 (271)

기사입력 : 2019-01-22 07:00:00
메인이미지


A. 지극히 안락하고 아무 걱정이 없어 행복한 세계. 인간 세계에서 서쪽으로 10만억 佛土를 지난 곳에 있다. 극락안양. 극락정토. 금색세계. 樂邦. 무량청정토. 寶界. 안락국. 안락세계. elysian. elysium * OOO界. B. 아주 오랜 세월 * 사람이 O年O年을 사는 것도 아닌데 안달하면서 지낼 것 없지. C. 불교에서 몇 번이고 다시 환생함을 이르는 말. 중생이 나서 죽고 죽어서 다시 태어나는 윤회의 형태이다. 생생세세(生生世世) * 이 은혜는 AABB에 갚을 것이옵니다. D. 어느 한 쪽의 얼굴이나 팔다리가 마비된 상태. 뇌출혈, 혈전 등 급성으로 일어난 뇌조직의 순환 장애가 주요인으로, 운동 장애나 언어 장애를 일으킨다 * 혈압으로 피가 터지면 목숨을 구하더라도 半OOO가 되기에 십상이다 * 不隨: 마음대로 되지 않음. E. 남을 위하여 자신의 목숨이나 재물, 명예, 권리, 자유, 이익 따위를 바치는 정신 * 살신성인의 OOOO을 길러 내는 것이 특전사의 교육 목표이다. F. 세상의 모든 것이 다시 살아남 * 봄은 萬O이 OO하는 계절이다 * 蘇生: 거의 죽어 가던 상태에서 다시 살아남. G. 드물고 적기 때문에 인정되는 가치(시장경제 이론의 가장 기본 원리) * 사람들이 많이 가지고 있는 물건은 稀OOO가 떨어진다. H. 여럿이 마음을 합쳐 한 덩어리로 굳게 뭉침(團結) * 그는 국민에게 一OOO하여 국난을 극복하자고 절규했다.


△출제: 심대보(창원시 마산회원구 내서읍·앱 ‘퀴즈 사자성어Q4’ 운영)

‘퀴즈 사자성어’ 정답을 1월 28일까지 이메일(san@knnews.co.kr)이나 팩스(☏ 210-6048), 우편(51439 창원시 의창구 중앙대로 210번길 3 경남신문 사회부 퀴즈 사자성어 담당자 앞)으로 보내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드립니다. 문화상품권은 경남은행에서 협찬해 주었습니다. 문의 ☏ 210-6164.

※이메일로 보낼 땐 정답지를 촬영해 jpg파일 등으로 보내고 주소와 전화번호를 남기면 됩니다. 우편번호를 꼭 적어 주시고, 1인당 하나의 정답만 보내시기 바랍니다.


메인이미지

◆ 제270회 정답

외화내빈(外華內貧). 침소봉대(針小棒大). 화복유기(禍福由己). 목불식정(目不識丁). 소중유도(笑中有刀). 기불택식(飢不擇食). 도불습유(道不拾遺). 청산유수(靑山流水)

▲제270회 당첨자

△박영선(의령군 의령읍) △김국섭(김해시 계동로) △강경현(창원시 성산구)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