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태훈 의원, 사립학교 시설사업 지원금 심의 거쳐야 지적

기사입력 : 2019-03-23 23:00:51

부산시교육청이 사립학교에 지원하는 시설사업 지원금을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치지 않고 예산안을 편성해 제출한 것은 문제라는 지적이 나왔다.

부산시의회교육위원회 김태훈(더불어민주당, 연제1)의원은 21일 부산시교육청 2019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지방보조금의 범위에 포함하는 사립학교 시설지원금에 대해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를 거치지 않은 것은 절차상 하자뿐 아니라, 사립학교 시설보조의 심의 및 규제가 재대로 이뤄지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크다. 교육부가 심의를 생략 가능하게 만든 것은 시급하게 재정투입이 필요할 때를 위해 만든 것이다. 이 사안은 시급성이 없을 뿐 아니라 시간을 갖고 충분히 종합적으로 검토가 필요하다”며 질타하고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그는 또 “지방보조사업의 성격, 지방보조사업자의 비용부담능력, 횡령 등 부정사업자의 경우 5년의 범위 내 보조금 지원을 제한하고 있어 지방보조금 심의절차를 거치지 않았을 때, 사립학교 시설지원금 관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을 것이 우려되므로 지방보조금 심의 기준을 개선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한편, 시교육청에서 제출한 ‘학교법인의 유휴폐교시설을 교육용으로 활용하고자 학교법인에게 지원하는 시설지원금 75억원’은 지방보조금 범위에 포함되는데, 예산 편성과정에서 지방보조금 심의를 생략 가능할 수 있다는 점 등을 고려해 심의를 받지 않았다.

김한근 기자 khg@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한근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