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령군의회 “한국전력 의령지사 폐쇄 반대”

의령군의회, 한전에 성명서 보내

“긴급재난 시 인명·재산 피해 우려”

기사입력 : 2019-04-09 22:00:00


의령군의회가 한국전력공사에 대해 의령지사 폐쇄 방침 철회를 촉구하고 나섰다.

군의회는 9일 ‘한전이 경영수지 악화를 이유로 광역도 단위별로 1개소, 의령지사를 포함한 전국 지자체 내 10개소를 폐쇄할 방침을 세운 것은 낙뢰, 태풍 등 긴급재난 발생 시 복구 시간 지체로 인한 인명피해와 재산손실의 우려를 고려하지 않은 것”이라고 주장하고 “의령지사 폐쇄 계획 철회 요구 성명서를 지난 5일 제243회 의령군의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채택했다”고 밝혔다.

메인이미지
의령군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손태영 의장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의령군의회/

의회는 성명서에서 “이번 계획은 정부의 탈원전, 신재생에너지 개발 확충 등 전력정책 전환에 따른 경영 악화에 원인을 둔 것”이라며 “한전지사 폐쇄는 타당하지 않고 시대 상황에도 부합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특히 “중앙·지방정부가 일자리 창출을 위한 각고의 노력을 하고 있는 현재 경영 개선이라는 한 가지 이유로만 지사 조직을 축소하는 것은 현 상황을 직시하지 않은 것이고, 국가균형 발전에도 역행함과 동시에 지역 발전을 저해하는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또 경남 18개 시·군 중 오로지 인구가 적다는 한 가지 이유로 의령지사를 폐쇄 대상에 포함해 추진하는 것은 부적절하다는 입장을 견지하고 “안정된 전력 공급으로 지금껏 평온하게 생활해온 의령 군민들은 지사 폐쇄 추진으로 불안과 분노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허충호 기자 chheo@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허충호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