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하동 ‘미래 스포츠 관광사업’ 추진

지역특화스포츠관광산업 공모 선정

드론 활용해 레이싱 대회 등 추진

기사입력 : 2019-04-10 07:00:00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는 드론을 활용한 미래형 스포츠관광 활성화 사업이 하동에서 본격 추진된다.

하동군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추진하는 2019 지역특화 스포츠관광 산업육성 공모사업 신규 대상지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지역특화 스포츠관광 산업육성 사업은 스포츠자원과 지역별 관광자원 등이 융·복합된 스포츠관광 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해 지역에 특화된 스포츠관광 산업을 육성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하동군이 이번 정부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올해부터 오는 2021년까지 3년간 국비(기금) 15억원과 군비 15억원 등 30억원을 투입해 드론을 활용한 미래형 스포츠관광 산업을 본격 육성한다.

군은 먼저 세계적인 비행기 경주대회 ‘에어 레이스(Air Race)’를 참고해 개발한 ‘하동 슈퍼레이스’가 노량대교 앞바다에서 펼쳐진다. 군은 또 전국의 드론 동호인을 대상으로 전국 각지에서 산발적으로 개최되는 드론 레이싱 대회와 차별화한 ‘코리아 마스터리그’도 연중 운영한다.

그리고 세계적인 스타 선수들을 초청해 하동 관내 주요 관광지를 투어하며 드론 경주(레이스)를 펼친 뒤 경기 후 영상 콘텐츠를 확보해 글로벌 지역 마케팅으로 활용하는 ‘하동 10경 판타스틱 매치’도 추진한다.

김재익 기자 jikim@knnews.co.kr

  • 김재익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