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해양케이블카 설치로 통영관광 새 활기 불어넣어야”

정점식 의원, 국회서 시 관계자에 제안

시, 한산대첩교 등 현안 국비 확보 건의

기사입력 : 2019-04-25 07:00:00
메인이미지


자유한국당 정점식(통영·고성·사진) 국회의원은 23일 ‘관광도시 통영’을 위해 해양케이블카를 설치할 것을 제안했다.

정 의원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에서 통영시 관계자들과 만나 “통영경제를 회복하기 위해선 성동조선과 함께 지역경제의 중요한 축인 관광활성화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 같이 밝혔다.

정 의원은 “관광 인프라 구축을 통해 ‘관광도시 통영’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위해선 해양케이블카(이순신공원~신아sb 도시재생지구)’를 설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시 관계자는 “민간투자가 적극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업성을 면밀하게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정 의원과 고영호 통영시 기획예산담당관 등 실무자들이 참석한 이날 회의는 내년 국비확보 및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통영시는 △한산대첩교 건설 △KTX 연계 북신만대로 건설 △국도77호선 교량가설공사(통영 도산~고성 삼산) △통영국제음악제 국비 지원 관련 법령 개정 △공공체육시설(체육용지) 국유재산 무상 대부 등 시정 역점 현안해결과 함께 내년 국비 확보를 정 의원에게 건의했다.

김진호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진호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