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창원시정연구원-한국행정학회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 2019-04-25 18:32:16

창원시정연구원(원장 전수식)과 한국행정학회(학회장 김동욱)는 25일 오후 시정연구원 회의실에서 자치분권 강화 및 지역정책 등에 관한 연구정보의 상호교류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메인이미지창원시정연구원(원장 전수식)과 한국행정학회(학회장 김동욱)는 25일 오후 시정연구원 회의실에서 자치분권 강화 및 지역정책 등에 관한 연구정보의 상호교류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창원시/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공동발전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연구의 상호 지원 및 협력 △현안사항에 대한 자문 및 공동연구 △공동세미나·워크숍·심포지엄 개최 △발전적 협력관계 유지 등이다.

창원시정연구원은 한국행정학회의 소속 분야별 학자 및 전문가를 적극 활용해 공동의 연구를 수행하고, 한국행정학회는 창원시정연구원과의 협약을 통해 자치분권시대에 부합하는 행정연구의 질적 발전을 도모하게 된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간 균형 발전, 자치분권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된다.

전수식 창원시정연구원장은 "이번 연구정보 교류 및 공동연구를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과 창원시 행정력 강화에 최상의 정책 방안을 도출할 수 있을 것이며, 또한 본 협약이 양 기관의 공동 발전을 이루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윤제 기자 cho@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조윤제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