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성군, 코리아둘레길 시범운영 참가자 모집

기사입력 : 2019-05-19 15:40:05

고성군은 한반도의 둘레를 잇는 걷기 여행길인 '코리아둘레길' 고성 노선의 시범운영을 위해 오는 22일까지 고성군민과 전문가 참가자를 모집한다.

코리아둘레길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대한민국을 재발견하며 함께 걷는 길을 비전'으로 동·서·남해안 및 DMZ 접경 지역 등 외곽을 연결하는 4500㎞의 전국 규모 걷기 여행길 조성사업이다.

메인이미지

고성은 5개 노선 76.6㎞가 포함됐다. 군은 이에 맞춰 지난 1월부터 아름다운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를 제공하는 걷기여행 콘텐츠 및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는 '고성군 코리아둘레길 대표코스 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이번 시범운영을 통해 다양한 계층의 의견과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정식 운영시 이를 반영할 계획이다.

오는 25~26일, 30~31일 2회에 걸쳐 △상족암 유람선 선착장~맥전포항 공원 노선 △곡용마을 해지개다리 입구~남산공원~백세공원~대독누리길을 잇는 2개 노선을 각각 시범 운영한다. 참가자들은 고성군민과 전문가 그룹으로 나눠 에너지 로드, 자연인 로드 등 고성군에서 개발한 걷기 여행 프로그램에 참가한다.

시범운영 참가자는 고성군민과 보건, 치유, 의료, 힐링, 항노화웰니스, 관광, 걷기운동 분야의 전문가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이메일(allegater@nate.com)로 접수받고 있으며, 자세한 참가신청 사항은 경남대학교 건강항노화센터(☏ 249-6382)로 문의하면 된다.

정오복 기자 obokj@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정오복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