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창업 꿈 이루세요”

창원상의, IP창업Zone 교육생 모집

29일~내달 5일 브랜드 개발 등 교육

기사입력 : 2019-05-21 07:00:00


창원상공회의소(회장 한철수) 경남지식재산센터는 오는 29일 오전 9시부터 창원상공회의소 지하 교육장에서 진행하는 ‘IP창업Zone 6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경상남도와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가 주최하고 경남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5일간(오는 29~31일, 6월 4~5일) 하루 8시간, 총 40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아이디어 구체화 및 창출 △지식재산권의 이해 △창업 사업계획서 작성 △창업과 세무 △IP창업 브랜드 개발 등 지식재산을 기반으로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특허출원 및 사업화와 창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과정 수료 시 선행기술 조사 및 사업계획서 검토 등 지식재산과 창업분야 전문 컨설팅을 받게 되며, 구체화된 창업 아이템의 특허출원비용을 지원받는다.

또한 일부 아이디어 제품의 경우 설계와 3D프린팅을 통한 시제품 제작지원도 이뤄진다. 창업과 아이디어 사업화에 관심 있는 경남도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 등 상세 내용은 경남지식재산센터(☏ 210-3081)로 전화하거나 경남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www.ripc.org/changwon)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진호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진호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