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산상의, 르노삼성 조속타결 촉구

기사입력 : 2019-05-22 16:33:19

부산상공회의소(회장 허용도)가 르노삼성자동차 임금단체협약 잠정협의안이 노조원 투표를 통해 부결된 것에 대해 안타까움을 나타내고 노사가 새로운 협상 테이블을 조속히 마련할 것을 22일 촉구했다.

르노삼성차는 지난 6개월 동안 250시간의 부분파업으로 인해 2800억원에 달하는 직접적인 생산차질은 물론이고 협력업체들의 피해규모 또한 상당한 가운데 어렵게 마련한 임단협 잠정합의안이 부결됨에 따라 협력업체와 지역경제계가 받은 충격은 매우 크다.

부산상의는 노조의 투표결과 잠정합의안에 대한 노조의 찬·반 결과에 대한 차이가 크지 않는 만큼 생존의 경계에 서있는 협력업체들을 위해서빠른 시간 내에 노사가 새로운 협상 테이블을 차려 2018년 임금단체협약 이 조속히 타결될 수 있도록 대승적인 차원에서 적극 노력해 주길 요청했다.

또 상의는 르노삼성차 자체적으로 부분파업기간 동안 내수와 수출 모두 부진한 실적을 보이면서 시장경쟁력 확보에 경고등이 들어온 상황인 만큼, 노사가 빠른 신차출시와 글로벌 수출물량 확보를 통해 경쟁력 회복에 전력을 다할 시점임을 인식하고 긍정적으로 협상에 임해 주길 주문했다.

김한근 기자 khg@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한근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