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변광용 시장, 21일 美 캘리포니아 주 오렌지카운티 방문

씰비치 시티와 자매도시 교류 제안, 레인빅토리호 인수 협력

기사입력 : 2019-05-26 20:00:22

변광용 거제시장은 21일 오전(미국 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 오렌지카운티를 방문해 씰비치 시티와 자매도시 교류를 제안했다. 또 레인빅토리호의 인수를 위해 서로 긴밀하게 협조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변광용 시장은 이날 오렌지카운티 정례 이사회에 참석해 단상에 오른 뒤 해안을 접하고 있고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가진 두 도시의 공통점을 언급하며 오렌지카운티에 속해있는 씰비치 시티와 자매도시 교류를 제안했다. 또 오렌지카운티와의 지속적인 우호관계와 협력을 도모해 가자고 언급했다.

메인이미지

변 시장은 이사회 방문에 앞서 미셀 스틸 박 이사회 부위원장 집무실을 방문해 1시간 가량 대화를 나누며 거제시의 평화 콘텐츠의 한 축이 될 레인빅토리호의 인수를 위해 긴밀하게 서로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미셀 스틸 박 부위원장은 2020년 하반기에 치러질 미연방하원 선거에 출마했으며, 바쁜 일정 중에도 변 시장의 이사회 공식 인사 등에 적극적인 지원을 했다.

오렌지카운티는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 주에 속해있는 도시로 인구는 350만 명이며, LA카운티와 연접하여 있으며 30여개의 시티로 구성되어 있다.

김명현 기자 mhkim@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명현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