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식품부·농어촌공사 “농촌여행 코스 공모해요”

농식품부·농어촌공사, 28일까지

내달 3일 수상자 6점 선정 발표

기사입력 : 2019-06-17 08:22:44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가 우리 농촌의 특색에 맞는 농촌여행코스를 공모한다.

양 기관은 농촌관광지 및 일반관광자원을 연계한 농촌여행코스를 공모하는 ‘테마별 농촌여행코스 기획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테마가 있는 농촌여행지로 여행을 떠나요’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대학생 등 농촌여행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참가자는 1인당 1점씩만 응모 가능하며 지정된 양식에 따라 우리 농촌의 특색에 맞는 농촌여행코스를 작성해 코스 내 방문지별 세부정보 등 소개 자료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농식품부는 국내 농촌여행의 활성화와 농촌지역 경제 활력 제고를 기하고자 정보제공의 일환으로 매월 계절·테마에 적합한 농촌여행코스를 선정·홍보해 왔으나, 개별화·고급화를 지향하는 최신 여행·소비 경향과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수요자 맞춤형 농촌여행코스를 발굴·육성한다는 목표다.

새롭게 발굴된 여행코스에 대해서는 실질적인 활용도를 높여 더욱 많은 국민들이 농촌여행지를 방문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해 농촌관광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접수는 오는 28일 오전 10시까지이며, 심사·평가과정을 통해 7월 3일 대한민국 농촌관광 포털 ‘농촌여행의 모든 것, 웰촌’( www.welchon.com)에 수상자를 공지할 예정이다. 총 6점(대상 1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 3점)의 작품을 수상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제공된다.

공모전 수상작은 농촌에 방문하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이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웰촌에 게시된다.

김현미 기자 hmm@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현미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