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거제시와 시의회는 복지관 문제 해결책 제시하라”

거제시복지관 부당해고 해결 시민대책위, 기자회견서 주장

시의장과 특위위원장 시민들에게 사과 등 요구

기사입력 : 2019-06-17 11:30:55
거제시복지관 부당해고 해결 시민대책위, 기자회견. 김명현 촬영
거제시복지관 부당해고 해결 시민대책위, 기자회견. 김명현 촬영

거제시복지관 부당해고 해결을 위한 시민대책위원회는 17일 “거제시와 시의회는 거제시 종합사회복지관 문제의 실효적 해결책을 제시하라”고 촉구했다.

 시민대책위는 이날 오전 거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해 9월 출범한 거제시 복지관 운영정상화를 위한 시의회 행정사무조사 특위가 지난달 말 종료됐지만 제대로 밝힌 것도 없고 해결책도 제시하지 못했으며 오히려 갈등을 증폭시켰다”고 비판했다.

 시민대책위는 이에 따라 “옥영문 시의장과 김용운 특위위원장은 거제시민에게 사과하고 특위의 부실운영에 책임을 져야 한다”면서 “거제시민에 대한 진심어린 사과와 책임있는 노력이 없을 경우 법적조치 등 막중한 책무가 따를 것이다”고 경고했다.

 시민대책위는 또 “권한을 남용해 불법위탁과 부당해고를 강행한 최종 책임자였던 권민호 전 거제시장에 대한 고소고발 등 법적조치를 7월 초에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대책위는 앞으로 부당해고, 불법위탁, 파행운영, 부실특위의 내용을 모아 백서를 발간하겠다는 입장도 밝혔다.

 대책위는 “부당해고와 파행운영의 중심에 거제시가 출연한 희망복지재단이 있는 만큼 거제시는 즉시 희망복지재단을 해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대책위는 이외 “변광용 거제시장과 노철현 희망복지재단 이사장의 복지관 문제 해결을 위한 책임있는 자세와 실천을 촉구하며 복지관 정상화와 해고자 원직복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김명현 기자 mhkim@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명현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