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양산 육아종합지원센터 문 연다

양산부산대병원 캠퍼스 인근 26일 개관

시간제보육실·장난감대여실 등 갖춰

기사입력 : 2019-06-19 08:03:58

육아지원을 위한 거점기관으로 어린이집 지원 및 가정양육 보호자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양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사진)가 오는 26일 개관한다.

시에 따르면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2016년 3월 보건복지부 신규 육아종합지원센터 공모사업 에 선정돼 국비 9억7000만원 포함 총사업비 77억여원이 투입됐다.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2787㎡ 규모로 물금읍 가촌리 양산부산대병원 캠퍼스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센터 1층에는 시립동글동글어린이집과 시간제로 보육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시간제 보육실 및 어울림 쉼터가 마련돼 있다. 2층에는 연회비 1만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장난감을 빌릴 수 있는 장난감대여실과 그림책도서관이 있어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의 부담을 경감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 3층에는 미세먼지 등으로 외부 놀이공간의 이용에 제한을 받는 영유아들을 위한 영유아체험놀이실뿐 아니라 영유아의 인지능력 향상 및 창의력 개발에 기여할 각종 프로그램 및 부모교육 등을 실시할 프로그램실, 보육교직원 등의 세미나실이 마련돼 있다. 4층에는 다목적 강당이 있어 양산시 소재 어린이집의 행사나 대회 및 보육관련 단체 회의와 교육 등에 활용된다.

양산시 관계자는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취학전 영유아의 발달을 지원하고 가정의 양육부담을 경감시킬 보육서비스와 육아정책의 중심기관이 될 것이다”며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석호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석호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