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함양군, 장수마을 건강걷기 행사 열어

장수(長壽)로 가는 길

기사입력 : 2019-06-19 18:26:19
마천면 장수마을 주민 걷기 행사/함양군/
마천면 장수마을 주민 걷기 행사/함양군/

함양군은 지난 18일 군내 1호 장수마을인 마천면 창원마을 주민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수(長壽)로 가는 길, 건강걷기'행사를 했다.

이번 건강 걷기 행사는 마천 창원마을 회관을 출발해 창원 산촌생태마을까지 왕복 2km를 걷고 돌아오는 코스로 출발 전 마을회관 앞에 모여 걷기 전 준비체조와 스트레칭으로 몸을 이완시키며, 올바르게 걷는 방법 및 주의사항을 당부하면서 행사가 시작됐다.

걷기는 특별한 장비나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누구나가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심폐지구력을 높일뿐 아니라 고혈압, 당뇨와 같은 만성질환도 예방할 수 있다.

행사를 통해 주민들에게 걷기 운동의 필요성과 '삼삼오오 마을 길 걷기 동아리'운영 홍보 등 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했다.

걷기 행사 참여자 중 최고령인 박모(91)씨는 힘들지 않느냐는 물음에 "내가 나이가 들어도 걷는 것은 잘 할 수 있다"며 "아들 내외와 함께 걸으니 너무 좋다"라며 수줍게 웃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의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고, 걷기는 누구든지 쉽게 할 수 있는 경제적이고 효과적인 전신 운동으로써 생활 속 걷기 실천율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ehw@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서희원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