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승강기안전공단,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평가 ‘A등급’

감사원 평가결과…청렴·감사분야 우수기관 입증

기사입력 : 2019-06-20 14:20:07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사장 김영기, 이하 공단)이 감사원이 실시한 ‘2019년(2018년 실적) 자체 감사활동 서면심사’에서 최우수인 A등급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해마다 감사원이 실시하는 자체 감사활동 서면심사는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중앙부처, 공공기관 등 총 287개 자체 감사기구를 6개 심사군으로 구분해 4개 분야 14개 지표의 적정성을 평가해 획득점수에 따라 A, B, C, D 4등급으로 분류하고 있다.


공단은 이번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 자체 감사기구의 감사활동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한편 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18년 청렴도 측정 및 부패 방지시책 평가에서도 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감사원의 심사에서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청렴?감사분야’에서 잇따라 좋은 결실을 맺고 있다.

공단 신동호 상임감사는 “이번 평가에서 공단이 부패 사전예방과 청렴확산을 위한 내부통제 강화와 감사활동을 추진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승강기 검사분야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국민생활안전에 걸림돌이 되는 부분은 즉시 개선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진태 기자 kangjt@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강진태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