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산청의 명품미소 바로 당신 입니다

기사입력 : 2019-06-25 11:17:49
산청군 삼장면 부녀회장 장순복씨
산청군 삼장면 부녀회장 장순복씨

산청군이 밝은 미소로 업무에 임하는 올-스마일(All-smile) 공무원과 민간인을 선정했다.

 군은 올해 상반기 올-스마일 공무원에 김재환 주무관과 양옥금 상중보건진료소장, 민간인으로 삼장면 새마을부녀회장 장순복씨를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군은 고객이 감동하는 민원행정을 구현하고 군정에 적극 동참하는 군민을 발굴·격려하기 위해 지난 2001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올 스마일 공무원·민간인을 선정하고 있다.

양옥금 산청 상중보건진료소장
양옥금 산청 상중보건진료소장

 올해 상반기 올-스마일 공무원으로는 국가안전대진단과 안전문화운동 등 지역주민의 안전 지킴이 역할을 맡아 항상 밝은 미소로 솔선수범하는 김재환 주무관이 선정됐다.

산청군 안전건설과 김재환 주무관
산청군 안전건설과 김재환 주무관

 또 27년간 진료소를 찾는 환자들 뿐 아니라 간호가 필요한 가정에 직접 방문해 주민의 아픔을 함께 나눈 건강 전도사 양옥금 상중보건진료소장도 올-스마일 공무원에 선정됐다.

 민간인으로 선정된 장순복씨는 지난 2015년부터 삼장면 새마을 부녀회장직을 맡아 상냥한 마음과 웃는 얼굴로 이미용·수지침 봉사 등 재능기부를 실천하는 한편 이웃을 돌보는데 앞장서 왔다.

 군 관계자는 "세상을 바꾸는 힘은 나를 먼저 바꾸는 한걸음에서 시작된다는 말이 있다며 내가 먼저 상대방에게 건네는 미소가 조직문화를 바꾸고 주민을 행복하게 한다"며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직장문화를 싱그러운 미소로 바꿀 수 있는 공무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윤식 기자 kimys@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윤식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