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진주시 진양호 르네상스 프로젝트 시민설명회 개최

진양호공원 활성화 위한 시민의견 청취

기사입력 : 2019-06-25 13:50:21

진주시는 오는 27일 오후 3시 시청 2층 시민홀에서 최근 발표한 진양호 르네상스 프로젝트 추진과 진양호 활성화 기본구상안에 대한 시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시민들의 의견 청취와 진양호 활성화를 위한 장기적이고 합리적인 대안을 찾기 위한 것으로, 진주시의 사업추진 내용, 공원 활성화 사례 및 대안, 질의응답, 의견제시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조규일 시장은 지난달 17일 브리핑룸에서 진양호일원 경관보호와 함께 공약사업의 하나로 추진 중인 진양호 르네상스 프로젝트 계획안을 발표했다.

이 계획안은 진양호 일대를 남강과 함께 하는 레저·문화공간인 진양호 근린공원, 수려한 호수경관과 힐링이 함께 하는 진양호반 둘레길, 사랑하는 가족과 진양호 노을이 함께 하는 진양호 가족공원 등 3개 사업으로 나눠 테마 별 문화가 함께하는 친환경 레저 힐링 문화공간으로 조성하는 것이다.

특히 시는 시민들의 공감대 형성과 참여유도를 위해 진양호전망대와 진양호동물원이 위치한 진양호근린공원에 대한 새로운 공원명칭을 오는 27일부터 7월 26일까지 30일간 공모한다.

한편 시는 진양호공원을 친환경 힐링 공간으로 조성해 장기미집행공원의 고질적 민원을 해소하고, 수변경관 보존은 물론 환경적으로 건전한 대표공원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강진태 기자 kangjt@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강진태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