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거제시발전연합회, 저도 완전개방 등 결의대회

해변 개방 이어 대통령 별장 개방도 지속 촉구 예정

기사입력 : 2019-07-20 17:19:55

거제시발전연합회(회장 김수원)은 20일 거제시 문동동 오작교에서 임원 및 면·동 회장단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저도 완전개방 및 국립 난대수목원 유치를 위한 결의대회를 가졌다.

결의대회는 서명 및 홍보활동에 대한 효과를 중간 점검하고 저도 완전개방과 국립 난대수목원 유치를 위한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거제시발전연합회는 오는 9월 저도 해변뿐만 아니라 저도의 완전한 개방을 촉구하고 있으며 23일 저도상생협의체를 열어 실무협의를 이어나간다는 입장이다.

거제시발전연합회, 저도 완전개방 등 결의대회
거제시발전연합회, 저도 완전개방 등 결의대회

당초 9월 저도 해변 개방은 청와대 경호처의 경호상 이유로 불투명한 상태였다.

하지만 거제시발전연합회가 강력 항의와 반대집회 등을 예고했고 청와대 등 관계기관과 비공개 간담회를 통해 12일 대통령의 해변개방 지시를 이끌어냈다.

거제발전연합회는 저도의 해변개방뿐만 아니라 대통령 별장 개방도 지속적으로 촉구할 예정이다.

저도는 대통령 별장으로 청해대라 불리며 지난 47년간 일반인에게 공개되지 않았으나 문재인 대통령 공약으로 현재 해변 개방이 예정된 상태다.

거제시발전연합회 회원들은 지난 6일부터 국립 난대수목원 유치서명과 저도 완전 개방을 위해 플랜카드 게첨 및 유치서명을 받고 있다.

김명현 기자 mhkim@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명현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