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와이즈유,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선정

링크플러스사업단,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팩토리 전문인력 양성

기사입력 : 2019-07-21 09:52:28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 교육부가 주관하는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사업)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최근 신규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은 4차 산업혁명 신산업 분야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갖춘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이로써 와이즈유는 스마트공과대학 전기전자공학과를 중심으로 스마트공장 분야 기업과의 채용연계를 맺고, IoT기반의 제어기술, AI 및 빅데이터 분석 기법을 활용한 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제조혁신을 위한 ‘AI기반 스마트팩토리’ 전문 인력을 향후 3년간 양성할 예정이다.

최은주 LINC+사업단장은 “그 동안 사업단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대학과 지역에 기여할 수 기회를 얻어 매우 기쁘다”며“4차 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인재 양성에 대한 기대에 부응하고 우리 대학의 특색을 담는 산학협력 교육을 확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와이즈유는 이미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LINC+)사업을 통해 산업로봇전공, 스타호텔리어트랙, 뷰티테이너트랙, 패션테크니컬디자이너트랙 등의 사회맞춤형학과를 지난 2017년부터 운영 중에 있다. 특히 이번 사업 선정으로 와이즈유는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융복합 인재 양성에 보다 더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김석호 기자 shkim18@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석호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