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합천군, 2019년 녹색환경대상 수상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등

기사입력 : 2019-07-24 16:05:58
합천군 지방자치단체부문 ‘환경대상’을 수상/합천군/
합천군 지방자치단체부문 ‘환경대상’을 수상/합천군/

합천군은 24일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클럽에서 환경법률신문사와 환경방송이 주최하는 ‘2019년 녹색환경대상’시상식에 지방자치단체부문 ‘환경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대한민국 녹색환경대상 위원회가 주관하는 녹색환경대상은 녹색환경을 최우선 가치에 두고 환경친화적인 활동을 해 온 지방자치단체와 기업, 환경인들을 엄정하게 심사 평가하여 시상하는 제도로, 환경 전 분야에 탁월한 성과를 나타낸 합천군은 ‘사람과 자연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합천’ 만들기에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합천군은 국민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안심사회 구축을 위해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기후변화 대응 및 생태계 생물다양성 보존 등을 통한 대기·수질환경 개선과 생활밀착형 환경관리 강화로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낙동강수계 수질개선 및 목표수질 달성과 할당부하량을 준수하기 위해 가축분뇨배출시설에 대한 허가 제한고시와 전 읍·면별로 재활용품 선별장 시설(17개소)의 설치·운영으로 연간 재활용품을 1000t 가량 선별 처리하여 생활쓰레기 자원화 등 환경보전과 앞서가는 환경행정의 지속적 실천으로 심사위원들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5만 군민과 함께하는'행복한 군민, 희망찬 합천'만들기에 더욱 매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ehw@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서희원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